★ 정   보 ★

여드름 부위별 원인 알고가자 2탄, 몸편

티스테리 2020. 10. 10. 14:43
728x90
반응형

[여드름 부위별 원인]

 

여드름이란?

 

여드름

▲네이버 검색이미지

여드름은 모낭 피지선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이라고 얼굴 편에서

말씀드렸는데요. 얼굴, 가슴, 등에 생기며 사춘기부터 생기기 시작합니다.

저번 1탄에서는 얼굴에 발생하는 여드름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2탄에서는 몸에 발생하는 여드름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여드름 부위별 원인]

 

몸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크게 내부적인 원인과 외부적인 원인으로 구분이

됩니다. 내부적인 요인으로는 열, 스트레스 등으로 꼽을 수가 있으며, 외부적

요인은 옷과의 접촉과 바디샴푸, 비누 등의 잔여물이 문제가 되거나 몸에

바르는 제품이 제품으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고 하네요. 몸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모든 부위에 발생할 수 있지만, 가슴과 등에 가장 흔하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가슴 여드름

 

가슴 여드름

▲네이버 검색이미지

가슴에 나는 여드름은 외부에 자극과 식습관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옷이나 목걸이 심지어는 흘러내리는 머리카락도 문제가 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가슴에 나는 여드름은 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안 짜게 되면

고름이 피부 안으로 들어가서 흉터나 색소침착이 생긴다고 하네요. 하지만

가장 좋은 거는 병원에서 짜내는 것이 가장 좋아요. 또한, 달콤한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피지가 많이 분비되고 피지와 각질이 뭉쳐 가슴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등 여드름

 

등 여드름

▲네이버 검색이미지

등 여드름은 가슴에 발생하는 원인과 비슷합니다. 과잉피지와 각질, 호르몬,

잘못된 생활습관이 원인이 될 수가 있는데요. 우선 털 주변에 땀과 노폐물이

섞이면서 각질이 되고 이 각질이 모공을 막으면서 많이 발생하게 되요.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자주 먹게 되어도 발생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습관이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서 유수분 밸런스 붕괴를 시킨다고 하네요.

 

[여드름 부위별 원인]

 

몸에 나는 여드름은 얼굴에 나는 여드름과 마찬가지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줘요. 특히, 목욕탕이나 수영장 등등 몸이 공개된 곳을 가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가리거나 자신감이 많이 없어집니다....

지금까지 얼굴 여드름과 몸 여드름에 대한 원인을 알아보았고 다음 글은

여드름 예방법과 없애는 방법을 조사하고 알아보고 글 올려보도록 할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티미니입니다.

 

▼얼굴 여드름 부위별 원인▼

2020/10/07 - [★ 정 보 ★] - [미용] 여드름 부위별 원인 알고가자 1탄, 얼굴편

728x90
반응형